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돈내산 결혼준비 혼수/가전제품 준비 싸게사기

결혼

by samelee 2020. 4. 13. 07:40

본문

728x90
반응형

다시한번 상기하는 결혼준비 절차

상견례 → 웨딩홀예약 → 본식 스냅, DVD예약 → 신혼여행예약 → 웨딩링 → 

스드메예약 → 한복,예복 구입 → 예물(생략) → 신혼집(혼수준비) → 예단(생략)

청첩장 → 폐백준비(폐백음식) → 부케, 본식 드레스 선택(한달 전) → 결혼

 

혼수 준비는 신혼집을 구한뒤에 사이즈를 알고 구하는 것이 좋다.

집 사이즈 고려안하고 무턱대고 큰 사이즈의 세탁기나 TV를 할 경우에

사이즈가 맞지않거나 집과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신혼집을 구하고 가전을 구경했다.

 

결혼준비 혼수/가전 구입시 꿀팁

1. 발품을 무조건 많이 판다.

2. 손품도 무조건 많이 판다.

3. 지인 활용 (삼성 패밀리넷몰, LG 베스트샵 직원가)

 

1) 발품

1차적으로 이마트에 입점돼있는 가전에서 상품 설명을 들었다. 삼성가전, LG 가전 설명을 듣고나니 삼성 가전에 끌렸지만, 부족한 설명을 다른데서도 들어보고 싶어서 LG 가전도 견적을 받아봤다.

 

2차적으로는 하이마트 오픈점 삼성가전, LG 가전 설명을 들었다.

 

3차적으로는 삼성 메가스토어에서 총체적 더 상세한 설명을 들었다.

 

4차, 백화점이 비싸다고 생각하는 편견이 있는데 오히려 LG 베스트샵이나 삼성프라자의 거추장스러운 카드 발급 및 할인 등등 보다 깔끔하게 상품권으로 돌려줘서 좋다.

 

결론적으로 청주에서 견적 받았을 때, 현대백화점이 가격적으로나 사은품적으로나 메리트가 있었다.  

 

2) 손품

결혼정보 다이렉트 카페에 가입돼 있어서 내가 받은 가전 견적에 대해서 문의글을 남겨보았다.

삼성전자 매니저라는 사람에게 더 괜찮은 가격에 주겠다는 연락이 왔다.

실제적으로 괜찮긴 했는데, 직영이 아니고 대리점인점 그리고 대구인점이 끌리지 않았다. 문제 발생시에 대구를 직접 찾아가기는 어려우니까.

그리고, 가전을 저렴하게 잘 했다는 글들을 읽고 예신들에게 어디서했는지 괜찮으면 연락처를 받을 수 있는지 해서 연락처를 받은 곳에 한 3군데는 연락해봤다.

 

결국, 발품팔아 백화점에서 구입했던 가격보다 좋은 가격에 더 많은 사은품을 받고 계약할 수 있었다. 

 

3) 지인활용

삼성전자 제품이 마음에 들어서 삼성 패밀리넷몰에서 부가적인 전자제품을 살 예정이다. 

(청소기, 전자렌지 등)

 

제품

1. TV 65 UHD / KU65UT8000-S 스탠드 

거실장을 두고싶지 않고, 이젤형 티비거치대를 따로 구입하고 싶었다.

그렇게 되면 65인치 이상의 티비는 힘들다.

생각보다 티비도 많이 시청할 것 같지 않아서 티비 욕심은 힘을 뺐다.

 

2. 세탁기 건조기 (그랑데AI 최신모델) 9시리즈 WF23T9500KV6S 블랙케비어색상

일단 L*전자에서 건조기 리콜 사건이 있던 경험이 있어서 건조기는 무조건 삼성을 사고 싶었는데, 마침 또 기능이 타사에 비해 좋았다.

올인원컨트롤이라 해서 위아래로 설치가 가능하고 세탁기능이 끝나면 건조기가 자동적으로 세탁코스를 맞춰서 대기하고 있는다.

 

3. 에어드레서 (최신모델 5구 거울형) DF10R9700CG

에어드레서는 5구까지 욕심이 없었지만, 3구와 가격차이가 크지 않아서 5구로 선택했다. 타사와 비교해봤을 때, 바람으로 스팀 분사 및 말리는 기능이 좋았다.

타사는 옷걸이를 흔들흔들 거리며 털어내는 방식이다.

그리고, 긴 코트가 많아서 밑의 초록색 원피스처럼 1벌 정도 긴 코트 놓을 자리가 있어서 선택하게 됐다. 에어드레서를 닫아놓으면 거울이어서 전신거울로도 좋다.

 

4. 에어컨 (갤러리 무풍갤러리2) AF19TX772BFRY

인테리어에 욕심 없다던 내가 막상 2개의 홀이 있는 에어컨을 보니 무풍갤러리에 욕심이 났다. 에어컨 비싼건 사실이다. 밑에 서큘레이터 급속냉방 기능이 있어서 실내를 빨리 시원하게 만들어주고 전기료부담도 덜어준다고 한다.

무엇보다 쉽게 분해하고 물로 씻어내 닦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인 것 같다.

 

 

5. 냉장고 (4도어 비스포크 1등급 글램화이트, UV탈취기능) RF85R9141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선택한 이유가 냉동실 한칸을 김치냉장고로 쓸 수 있기 때문이다. 타사는 이런 자잘한 기능들이 없었다.

글램화이트가 메탈에 비해 30-40만원 가량 비싸긴 한데 집안 톤이 베이지, 화이트 톤이라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

냉장고를 구경해보면 알 수 있는것이 전자랜드, 삼성프라자, 백화점 입점 상품들이 서로 미세한 기능으로 다르다.

UV 탈취기능 있는 것이 탈취 효과도 주면서 필터 교체 없이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해 이 제품으로 골랐다.

커피를 좋아해 제빙기능이 있었으면 했지만 밤에 얼음만드는 소리가 요란할 거라는 말에 바로 탈락 시켰다.



사은품 혜택


공기청정기 2,

테팔다리미,

음식물처리 냉장고,

실리트3종 후라이팬세트,

헹켈칼세트,

WMF냄비세트

 

가전 제품 모두 받아봐야 알겠지만, 이정도면 선방한 듯 하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