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 및 웹사이트 연결

수익형 블로그 연구

by samelee 2020. 7. 6. 07:00

본문

728x90
반응형

1. 구글 애널리틱스(GA)

웹사이트의 데이터를 알아보기 위한 유용한 도구

구글 애널리틱스(GA)를 통해 방문자 수, 방문자 시간대, 이탈률 등등을 한눈에 파악이 가능하다.

블로그나 쇼핑몰 등의 웹사이트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등록 후에 보고서를 분석하면 도움이 된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뒤에 더 부지런히 블로그를 꾸미는 중이다.

조횟수는 100~200 사이를 왔다갔다 하지만 그래도 조금더 체계적으로 관리를 하고 싶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자세한 분석을 보고 관리를 할 수 있다. 

 

[계정 만들기]

구글 애널리틱스에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구글 아이디가 필요하다.

로그인 후 구글 애널리틱스 웹사이트에 들어가 Google 애털리틱스 시작 [가입]버튼을 누른다. 

 

계정 설정시에 계정이름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웹사이트 이름을 적는다.

추후에 다른 웹사이트를 추가할 수도 있으니 본인이 구분하기 쉽게 적으면 된다. 

 

계정 만들기 다음으로 넘어가면 측정하려는 대상에 웹, 응용프로그램, 앱 및 웹이 있는데 본인에게 맞는 대상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른다. 

 

웹사이트 이름 : 이사메월드

웹사이트 URL : leesameworld.tistory.com

업종 카테고리 : 쇼핑 (사실 나에게 맞는 잡로그스러운 주제가 없었다.)

보고 시간대 : 대한민국 

 

동의 후 다음을 누르면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생성이 완료된다. 

 

[GA 추적 ID 확인하기]

GA 추적 ID를 확인해 블로그와 연동 시켜야 보고서 분석이 가능하므로 필수적으로 설정해야 한다. 

 

 

왼쪽하단의 설정 버튼을 누른 뒤 두번째 칸의 속성 설정을 클릭한다. 

 

속성설정의 추적 ID를 복사한다.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많은것 같다.

티스토리 설정의 플러그인 클릭한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들어간다. 

 

추적 ID에 아까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복사한 추적 ID를 붙여넣기 한다. 

 

생각보다 간단한데, 귀찮으면 안하게 될 수도 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와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중이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는 내 사이트의 최적화나 검색 유입됐던 키워드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좋고,

구글 애널리틱스는 이탈률, 자주보는 페이지, 잠재 고객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좋다. 

 

이탈률 92.31% 흠.. 

조금 더 흥미로운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