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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수익을 위한 검색 키워드 찾기 방법

수익형 블로그 연구

by samelee 2020. 7. 16.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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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최적화가 되기 위해서는 검색 상단에 나의 글이 떠서 많은 사람의 유입이 있어야 좋다.

양질의 글을 써서 제목을 아무렇게나 막 써버리면 유입이 0인 경우가 대다수이다.

그만큼 글을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목 선정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 

 

[블로그 검색 키워드, 제목을 잘 지어야 방문자수가 오른다.]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고 일 방문자수가 20~30명에 그쳤다. 

현재는 평균 150~ 많게는 300까지 가는데 아직 이렇다할 체감은 못느끼겠다.

그래도 이렇게까지 방문자수가 늘 수 있었던 것은 제대로된 제목 선정이 한몫 했던 것 같다. 

 

[블로그 검색 키워드 찾기 방법]

1. 블로그 제목에 ,./ 특수문자가 좋지 않다. 깔끔하고 자연스럽게 키워드가 들어간 제목이 좋다.

예전에는 청주맛집/서울맛집/서울맛집추천 이런식으로 키워드를 나열하는 제목선정이 유행(?) 이었다.

이제는 저런 특수 문자로 키워드를 분리해서 나열하는 것 보다 자연스러운 키워드 노출이 검색에 잘 되는가보다.


2. 자동완성 기능을 활용한다. 

예를들어 여름휴가를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했을 때, 2020 여름휴가 국내 여름휴가 등 많은 키워드가 등장한다. 

이를 이용해 제목에 넣던가 나는 해시태그로 이용한다.

 

제목에는 과다하게 키워드가 들어갈 경우에 노출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하니 적당하고 자연스럽게 넣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내가 검색되길 원하는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본문에 4~6번 노출시킨다. 

과다하게 키워드를 삽입할 경우 글을 광고로 인식할 수 있다. 

 

3. 호기심을 유발 시킬 수 있는 제목을 활용한다.

나의 경우에도 자주 클릭하게 되는 글은 

내돈내산, 꿀팁, 후기, 추천, 혜택, 수익 등등 나에게 유리할만한 정보가 담겨있을 법한 제목이다. 

 

4. 키워드를 선정한 후 검색량을 조회해 본다. 

네이버 광고 회원가입을 통해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해본다. 

네이버 검색광고 신규회원가입을 하게되면 킽에 키워드도구를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광고는 스토어팜이나 스마트스토어 등 광고를 위해 키워드 도구를 이용해보고 광고삽입을 하려는 광고주들에게 유용한 사이트이나 검색량 조회를 위해 이렇게 이용하기도 하는듯 하다.  

키워드도구에서 연관키워드 조회를 보면 월간검색수, 월평균클릭수, 웹평균클릭률이 조회가 가능하다.

또한 경쟁정도도 가능해서 어떤 키워드가 검색유입이 높은데 경쟁률이 높으면 중간정도의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예를들어 키워드에 다이어트를 키워드로 놓고 검색했을 때, 경쟁정도는 다 높다.

저 중의 키워드를 선택한다면 검색수 보통인 다이어트운동을 선택해 글을 작성할 것 같다. 

치열한 다이어트 키워드로 내 글이 상위노출 된다는 보장이 없기에 중간을 선택한다.

 

연관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는 마피아넷이 있다.

어떤 블로그 최적화 카페에서 알게된 사이트인데 꽤 유용하다.

 

다이어트 검색시 누적검색 1,850회, 등급은 C로 분류되고, 밑에와 같이 연관 키워드와 유사키워드가 나와서 해시태그 다는데도 도움이 된다. 

 

또한, 월간 검색량, 월간 컨텐츠 발행량 등 세부적으로 보여준다.

 

월별 예상 검색량까지 볼 수 있고, 포화지수도 나타나 네이버광고보다 한눈에 보기 쉽다.

 

블로그 제목이 상단 노출 되기 위해서 했던 노하우 나름의 꿀팁이었다. 

그냥, 블로그는 이 모든게 귀찮다면 한가지 전문적인 주제로 아무 욕심없이 꾸준하게 운영하는 것이 답인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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