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으뜸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이란?
고효율 제품의 생산, 유통, 판매를 촉진함으로써 중장기적으로 소비자가 제품의 디자인과 성능, 가격을 고려하듯이
고효율 제품이 선호되는 소비문화를 확산코자, 구매비용의 10%(개인별 30만원 한도)를 환급해주는 사업이다.
2. 사업기간은?
구매 : 20. 03. 23 ~ 20. 12. 31
신청 : 20. 03. 23 ~ 21. 01. 15
* 재원 소진 시 구매 및 신청이 조기마감됨
3. 어디서 구매신청?
구매는 온, 오프라인에서 가능. 단,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있어야 함.
환급 신청은 http://rebate.energy.or.kr , 모바일앱에서 가능.
4. 환급 가능 제품은?
10개 품목 '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확인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 전기밥솥, 진공청소기, 공기청정기, TV, 제습기
5. 신청방법
6. 신청 후기
신청방법이 매우 간단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첨부해야할 파일들이 많아서 까탈스럽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한 가정당 30만원의 환급이 가능하므로 가능한한 많은 제품이나 비싼제품을 신청해서 꼭 환급 받아야한다.
구매 매장을 검색하면 매장주소가 입력되고 제품명도 알아야한다.
시리얼번호는 제품 라벨에 있는 번호를 써 넣으면 된다.
혼수를 한꺼번에 1,000만원이 넘게 결제를 해버려서 단품의 가격은 몰라서 담당자에게 문의 했다.
구매 금액을 적으면 예상 환급 금액이 바로 뜬다. 구매일자는 영수증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단품 하나만 구매할 경우에 거래내역서와 영수증을 한꺼번에 받아오길 바란다.
나는 온라인을 통해 상담하고 결제했기 때문에 제품 거래내역서나 영수증이 없어서 문의했다.
라벨 사진과 명판사진은 구매 한 가전제품에 스티커로 부착돼 있으니 접사로 촬영해 첨부하면 된다.
환급 받을 계좌번호까지 입력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밑의 문자가 온다.
20일내로 환급 가능하다고 하니, 진행상황을 확인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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