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돈내산 전화영어/영어공부 추천 후기

모든 리뷰

by samelee 2020. 4. 12. 10:03

본문

728x90
반응형

새해가 되면 늘 하게되는 다짐 중의 하나가 공부 인데, 어학이냐 기술적인 것이냐에 따라 갈린다. 늘 어학에 대한 로망(?) 같은게 있어서 늘 새해가 되면 영어, 운동을 다짐한다.

 

올해는 아직 시작도 안해서 작년에 고심끝에 결정했던 전화영어 후기에 대해서 남기려한다.

전화영어에 대해 안좋은 후기들을 많이 들었기 때문에 고민이 많았다.

 

- 점점 재미가 없어져서 전화가오면 피하게 된다.

- 늘 똑같은 이야기와 구문만 반복하게 된다.

- 튜터의 피드백이 별로 좋지 못하다.

 

등등의 주변 후기가 있었기 때문에 금액을 지불하고 도전하기에는 모험이었고, 업체 고르는것도 여간 힘든게 아니었다.

 

네이버에 '전화영어'를 검색하면 많은 업체들이 나온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후기가 좋았던 업체 몇군데를 소개하자면 민병철 유폰, 민트영어, 콩영어이다.

 

모든 업체는 수업을 수강하기 이전에 레벨테스트가 10~20분 가량 진행된다.

 

1) 민병철 유폰

- 테스트 방식 (10분) : 

전화 받아 인사하기 > 강사님의 말을 듣고 따라하기 > 제시 단어로 문장 만들기

 

 

- 가격

 

 

평일 몇분간의 시간으로 몇개월을 수강하느냐에 따라서 할인율이 달라진다.

또한, 시간대와 주 몇회를 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다르므로 홈페이지에서 본인에게 맞는 수강 구성을 선택해야 한다.

 

테스트를 받았을 때, 다른 전화영어 업체에 비해 선생님이 제일 서양사람인 듯 했다.

대부분의 업체는 아시안을 쓰는 데가 많은 것 같았다.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2) 민트영어

사람냄새나는 민트영어라고해서 만드신 사장님께서 직접 영어를 배우면서 부딪혔던 경험을 녹여서 만든 사이트인 것 같아서 신뢰감이 갔었다.

 

- 테스트 방식 (10분) 3명의 선생님들 :

전화 받아 인사하기 > 3문장 따라하기, 질문 > 영어회화 패턴을 이용해 문장만들기

 

일단 3명의 선생님들의 20분 간격으로 테스트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다른 전화영어 사이트에 비해 체계적으로 레벨테스트를 진행하는 듯 했다.

 

- 가격

민트영어 또한 몇개월을 수강하느냐에 따라서 할인율이 달라지고, 과정의 종류와 수강 시간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3) 콩영어

- 테스트 방식 (10분) : 최대 3회까지 요청 가능

일상회화 주제로 진행

 

- 가격

다른 전화영어 업체랑 동일한 방식이며 가격만 다르다.

 

테스트를 받아보고 내가 선택하게 된 전화영어는 콩영어이다. 아무래도 내가 꾸준히 할 수 있을까란 의구심이 먼저 들어서 수강 기간에 따라 할인률이 적용되는 가격보다는 깔끔하게 떨어지는 가격이 좋았다. 일단 한달만 해보고 결정 할 생각이었다.

콩영어 49,000원 주 2회 10분을 경험했고 한달이라는 시간으로 판단하기에는 시기상조 인것 같아서 연장을 하여 2달을 더하여 총 3달을 했다.

 

한 가지 업체만 경험해봤기 때문에 어떤 업체에서 잘 한다는 비교 못하지만 확실히 모든 공부는 선행학습과 복습이 필요하다. 직장인인 나는 그 시간에 맞춰 노트북으로 책을보면서 그 토픽에 대해 이야기 하는 수강을 했는데, 공부라기 보다는 시간을 떼우는 개념이었던 것 같다.

 

나의 레벨은 중간레벨로서 듣기는 잘하지만 말할 때, 가끔 망설인다. 문법도 정확하지 않다. 하지만, 선생님의 피드백이 늘 좋았고, 가끔은 같은 피드백의 반복으로 복사 + 붙여넣기의 느낌이었다. 선생님을 잘 만나는 것도 운인데 아무래도 황금시간대 (예를 들어 퇴근 후 시간)에는 좋은 선생님을 만나기는 힘든 것 같다. 

 

결론은 지금 하고있지 않다. 나태해진 것이다. 나 또한 늘 반복되는 질문과 대답들에 흥미를 잃었던 것 같다. 지금 만약 다시 영어공부를 하게 된다면 주변에서 많이 추천하는 뇌새김영어를 경험 해볼 생각이다. 재밌고 효과가 좋다고한다. 효과야 물론 나하기 나름이겠지만 말이다.

 

영어 입문자라면 굳이 비싼돈을 지불하고 그리고 할인율 때문에 장기간 수강료를 지불하고 도전하기 보다는 가성비가 좋은 온라인 영어 학습 업체에 비교상담을 추천한다. 

한 두달 정도 경험해보고 다른 전화영어로 갈아타도 괜찮으니 말이다. 헬스장도 할인율 때문에 3개월을 결제하고 3일 나가고 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뇌새김영어 상담신청 바로가기↓

leaderscpa.com/merchant/brainstudy/log.asp?npid=29822

 

https://leaderscpa.com/merchant/brainstudy/log.asp?npid=29822

 

leaderscpa.com

[뇌새김 영어 장점]

- 고액 수강료를 낼 필요 없고, 시간에 구애받지 않으며 자신만의 스펙을 쌓을 수 있다. 

- 뇌새김 영어는 철저한 복습시스템으로 틀린것은 확실하게 잡아줘 실력향상에 도움이 된다. 

- 스마트폰, 태블릿PC등을 이용해 어디서든 공부가 가능해 출퇴근 시간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공부하면 좋을 듯 하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